사진=바디텍메드

체외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 주가가 강세다.

4일 오후 1시32분 바디텍메드는 전 거래일 대비 850원(8.17%) 오른 1만1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바디텍메드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고한 2022년도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사업 신규 지원 대상 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바디텍메드는 맞춤형진단치료 분야에서 바이오의약품의 흡입형 융복합 제품화 원천기술 개발에 선정됐다. 주관기관인 라이센텍, 공동연구기관인 분당서울대병원·시드니대학교·오성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함께 신규 엔도라이신 항생제의 네뷸라이저(Nebulizer·흡입기) 적용을 통한 흡입형 단백질 항생제 제품을 개발하게 된다.

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이사는 "흡입형 치료제는 특허 장벽은 없으나 기술 장벽으로 인해 국내 기업들이 진입하지 못한 분야"라며 "이번 국가과제 참여를 통해 기술력을 높여 기존 네뷸라이저의 문제점을 개선한 'SyncNeb'으로 흡입형 치료제의 기술 장벽을 허물고 의료기기의 국산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