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2400선을 회복했다./사진=뉴스1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 매수에 2400선을 탈환했다.

25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7.49포인트(0.31%) 내린 2385.65에 출발했다.


오전 9시31분 현재는 전 거래일 대비 10.26포인트(0.43%) 오른 2403.40을 기록 중이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753억원, 342억원을 순매수했으며 개인은 1099억원을 순매도했다.

오는 28일(현지시각) 미국 연방준비제도는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를 마치고 기준금리 인상 폭을 결정한다. 시장에서는 75bp(1bp=0.01%포인트) 인상을 예상하고 있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FOMC에서 시장의 우려와 달리 공격적인 금리인상을 언급할 가능성은 제한된다는 점에서 중립 이상의 이슈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2.04포인트(0.26%) 내린 787.71에 출발했다.

오전 9시31분 현재는 전 거래일 대비 0.67포인트(0.08%) 상승한 790.42를 기록 중이다.

개인은 430억원을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45억원, 65억원을 순매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