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테크놀로지는 25일 오후 1시 12분 전거래일 대비 200원(1.46%) 오른 1만3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사진제공=에이디테크놀로지

에이디테크놀로지가 20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오후 1시 12분 현재 에이디테크놀로지는 전거래일 대비 200원(1.46%) 오른 1만3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에이디테크놀로지는 주가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한국투자증권과 2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기간은 이달 26일부터 2023년 1월 25일까지다.

기업이 자사주를 취득하면 유통되는 주식 수가 줄기 때문에 주식 가치를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에 기업의 자사주 취득 소식은 통상 주식시장에서 호재로 인식되고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를 끌어올린다는 증권업계의 설명이다.

2002년 설립된 에이디테크놀로지는 반도체 설계·제조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