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 지사가 14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경기도 신청사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경기도 2022 국정감사에 출석,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김 지사는 이날 국감장에서 "경기도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는 기회의 확대다"며 "우리 삶의 모든 문제는 부족한 기회, 고르게 주어지지 않는 기회의 문제와 직결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