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나노엔텍

나노엔텍 주가가 강세다.

18일 오전 10시7분 나노엔텍은 전 거래일 대비 130원(2.59%) 오른 5140원에 거래되고 있다.


나노엔텍은 벨기에 적십자사와 대용량 혈액분석제제시스템인 'ADAM-rWBC HT' 성능평가 진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이날 밝혔다.

ADAM-rWBC HT는 백혈구 대용량 고속 품질관리(QC) 전용 장비로 나노엔텍 혈액분석제제시스템 ADAM-rWBC 시리즈 중 하나다. 특히 한번에 50개의 시료를 50분안에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돼 미국 대형사설 혈액원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나노엔텍은 이번 유럽지역에서의 성능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벨기에 적십자로부터 구매의사를 전달받았다. 향후 가격, 수량 등 세부적인 논의를 추진할 예정이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벨기에에 이어 독일 혈액원들과도 ADAM-rWBC 시리즈에 대한 데모 테스트 진행도 논의중"이라며 "하반기부터 전시회, 박람회, 학회 등 참가를 통해 유럽시장 내 신규 고객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는 만큼 주요 공급처를 다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